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2020년도 장학생 수기 – 서울세종고등학교 2학년 임다*

작성자
삼지장학재단
작성일
2020-06-30 09:00
조회수
495

안녕하세요.

올해 삼지 장학 재단에서 장학 지원을 받게 된, 서울세종고등학교 2학년 임다*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담임선생님과 모든 교과선생님들의 훌륭한 가르침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로 장학생 추천을 받아 절실한 마음으로 도전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아직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이런 소중한 기회를 주신 삼지 장학 재단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과탐과 수학 과목에서 집중적으로 배워야 하는 영역이 늘어나면서 학업에 대한 부담뿐만 아니라 재정적인 부담감도 컸는데, 앞으로는 심화된 내용까지 배우고 싶었던 부분들을 더 다양한 경로로 폭넓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에 정말 기대가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갈 수도 있었던 기회가 저에게 주어진 만큼, 바르고 정직한 모습으로 더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겠습니다. 작년 한 해 학교에서 ‘자랑스러운 세종인 되기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결과 드림반 과정을 잘 이수하여 ‘자랑스러운 세종인’ 상을 받게 되었는데, 이번 장학생 선발을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는 터닝포인트로 삼아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학업에서의 성과뿐만 아니라 체력을 바탕으로 한 실력, 인성, 진로 면에서도 더 고민하고 발전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의과 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제가 가진 재능과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끈기 있게 도전하며 열심히 배울 것입니다.

많이 부족한 저를 믿고 후원해 주신 것에 후회가 없으시도록 학교생활 전반에서 적극적인 의지와 노력이 돋보이는 성숙한 학생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생활뿐만 아니라 대학교에 가서도 이 자세를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여 많은 사람들의 아픔을 진심으로 헤아리고 치유하는 의사가 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며 정진하겠습니다. 어려운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힘쓰겠습니다.

장학생으로 선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서울세종고등학교 2학년 3반 임다* 올림 –